•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  2015-07-03 12:28
  • 답글:

Masterwork Series Vll 베토벤 영웅

마감

관람등급 : 만7세 이상
관람료 : 30,000원(R) 20,000원(S) 10,000원(A)
주최/주관 : 광주시립교향악단
공연문의 : 062-524-5086

공연개요

클래식 영웅들의 기념비적 작품을 만나봅니다. 108일에 열리는 베토벤 영웅공연에서는 가장 대중적인 차이콥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1번과 베토벤의 혁명적인 개성이 나타난 최초의 교향곡 3영웅을 감하는데요. 협연자는 7개 메이저 국제콩쿠르를 석권하며 영웅이 되어 돌아온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입니다. 더이상의 수식어가 필요 없는 베토벤 영웅공연, 기대해 주세요!

 

출연진

지휘 :   김영언 / 피아노 :   선우예권

 

■ 지휘 김영언

서울음대 작곡과를 졸업하고 독일 라이프치히국립음대에서 지휘를 전공했다. 동대학 재학 당시 뉴욕 메트로폴리탄의 음악감독인 세계적인 지휘자 파비오 루이지(Fabio Luisi)의 지휘전공학생들을 위한 세미나에서 최종 선발되어 바르톡의 ‘디베르티멘토’를 연주하기도 하였으며 독일중부도시인 카셀소재 카셀국립대학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를 역임하였다.

2005년에 귀국하여 이듬해인 2006년에는 팀프앙상블(통영국제음악제 상주오케스트라)과 통영국제음악제 개막제 지휘와 더불어 같은 해에 부천시향과 데뷔무대를 가졌다. 또한 부천시향과 서울음대의 새로운 기획시리즈인 21세기 음악축제에서 다양한 현대음악을 연주했고 2007, 2008년 연이어 차이콥스키의 발레 ‘호두까기인형’의 지휘자로 초청되어 성남시향과 함께 성공적인 공연을 무대에 올린 바 있다. 2009년에는 말러전곡시리즈에 이은 부천시향의 부르크너 전곡시리즈에 참여하여 부르크너의 교향곡 1번을 지휘하였고 이후로도 정기연주회와 더불어 고정적으로 부천시향의 연주를 도와왔다.

이 외에도 건국대, 경원대, 목원대, 선화예고오케스트라를 지휘했고 서울대,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신여대 등에서 지휘법과 건반화성, 스코어리딩 등을 강의해 왔다. 또한 2005년 이후 국내 최고의 순수 아마추어 오케스트라인 서울시민교향악단과 함께 클래식음악의 저변확대에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2013년 1월에 광주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로 취임하여 활동하고 있다.

 

■ 피아노 선우예권

2015년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1위 수상과 2014년 방돔 프라이즈(베르비에 콩쿠르) 한국인 최초 1위 수상으로 우리 음악계를 놀라게 한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은 현재 떠오르는 차세대 피아니스트 그룹 중 선두주자로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이미 2013 센다이 국제 음악 콩쿠르 1, 2012 피아노 캠퍼스 국제 콩쿠르 1위 및 청중상, 2012 윌리엄 카펠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및 청중상, 체임버상 및 인터라켄 클래식 국제 음악 콩쿠르 1, 퀸 엘리자베스 국제 음악 콩쿠르 입상, 플로리다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및 줄리어드 콘체르토 콩쿠르 1위를 수상하며 그 가능성을 입증해왔다.

2008년 카네기홀에서 뉴욕 데뷔 리사이틀을 가졌으며 링컨센터 애버리 피셔홀에서 이작 펄만의 지휘로 줄리어드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그 외 볼티모어 심포니 오케스트라,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 벨기에 왈로니아 왕립 체임버 오케스트라, 올란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인천시향, 광주시향, 대구시향 등 국내외 다수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했으며 보우도인 국제 음악 페스티벌, 토론토 서머 뮤직 아카데미 앤 페스티벌, 체임버 뮤직 노스웨스트 등 다양한 음악페스티벌에 초청받고 있다.

그는 실내악 연주자로서도 특별한 재능을 보여 2007년 중남미 3국 투어 연주, 2010년 아이다 카바피안과 피터 와일리와 함께 커티스 온 투어, 2008년 로버트 디아즈와 베이 체임버 콘서트 서머 시리즈를 함께 하였으며, 예루살렘 콰르텟, 개리 호프만, 안네-마리 매더모트 그리고 마이클 트리와 같은 이 시대의 대가들과 함께 연주하며 음악적 역량을 쌓아왔다.

선우예권은 예원학교와 서울예고에서 수석 입학, 졸업 (신민자, 김선화 사사) 한 이후 전액장학생으로 커티스 음악원에 입학하여 단 한 명의 피아니스트에게만 주어지는 라흐마니노프 상을 수상하며 졸업 (세이무어 립킨 사사) 하였다. 줄리어드 대학원에서도 한 명의 졸업생 피아니스트에게만 주어지는 아르투르 루빈스타인 상을 수상하였고 이후 매네스 음대를 졸업 (리차드 구드 사사)하였다.  

201412월 일본에서 음반을 발매하였으며(Fontec Label) 20151월 금호아트홀 라이징스타 시리즈 무대를 평단의 극찬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 2월 나고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 7월 가장 저명한 음악 축제 중 하나인 스위스 베르비에 페스티벌에 한국인 피아니스트 최초로 리사이틀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9월 피스앤피아노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수원시향과 함께 피날레 공연에 협연하였다.

2015년 하반기 프라임필, 광주시향, 창원시향 등과의 협연무대를 비롯하여 재팬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의 일본투어, 링컨 체임버소사이어티 패밀리 콘서트 그리고 독일 투어가 예정되어 있어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프로그램

주페 / 시인과 농부 서곡

Suppe / ‘Dichter und Bauer’ Overture

 

차이콥스키 / 피아노 협주곡 1번 작품23

P. I. Tchaikovsky / Piano Concerto no. 1, Op.23

 

1.Allegro non troppo e molto maestoso - Allegro con spirito

2.Andantino simplice - Prestissimo

3.Allegro con fuoco

 

휴식(Intermission)

 

베토벤 / 교향곡 3번 작품55, ‘영웅’,

L. v. Beethoven / Symphony No.3, Op.55 'Eroica’

 

1. Allegro con brio

2. Marcia funebre: Adagio assai

3. Scherzo: Allegro Vivace

4. Finale: Allegro Molto

일반첨부 1 개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