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자루의 길'
 '상자루의 길' 음악회
2020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초청
장 르
음악회
기 간
2020-11-10
시 간
19:30
장 소
소극장
관 람
8세 이상
금 액
10,000원 / 티켓오픈 10.8. 오전 10시
문 의
062-613-8235
설 명
2020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초청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여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광주문화예술회관의 <상자루>은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 받아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국민 모두가 예술이 주는 기쁨과 문화를 통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합니다.

 

 

▶ 공연설명 :

상자루는 한예종 전통예술원 동창으로 작곡, 아쟁, 연희라는 각기 다른 전공의 3명의 젊은 국악인 조성윤, 남성훈, 권효창으로 이루어진 코리안 집시(Korean Gipsy)이다. 한국 전통음악에 뿌리를 두고 집시처럼 구속 없이 유랑하며 접하는 각 지역의 문화예술을 단순히 따라하는 것이 아닌 자신들의 색깔을 입혀 재창조함으로써 새로운 문화예술을 만들어내고 있다. 독립적이면서도 서로 창의적으로 융합하여 전통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새로운 한국적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 프로그램 :

-지신밟기 : 예부터 사당패가 마을을 돌아다니며 타악기를 두드림으로써 땅의 잡귀,잡신을 누르던 제의적 행위를 상자루 스타일로 흥겹게 풀어낸 곡

-경북스윙 : ‘무을 농악’을 농악의 특징적인 연주법을 상쇠의 지휘에 따라기타와 아쟁이 구현.

-아쟁 인 블루스 : 한국 전통의 육자배기 음계와 서양의 블루스 음계가 교차하며 리드미컬한 동살풀이 장단이 융합되어 신비로운 음질감을 탄생.

-상자루타령 : 경기,서도 지역의 민속음악 전반에 사용되었던 ‘타령’장단을 테마로 풀어가며 각자의 선율과 합쳐진 선율이 새로운 형식의 즉흥 음악적 양상을 띰.

-삼인놀이 : 세 연주자가 한 곡 안에서 여러 악기를 동시에 멀티플레이로 연주하는 유희적인 곡.

▶ 아티스트 : Korean Gipsy 상자루 (조성훈, 남성훈, 권효창)

 

- 50% : 장애인(1인 2매), 국가유공자(518민주유공자 포함)                                                                                                                                           

-30% : 병역이행명문가
- 20% : 예술인패스(1인1매), 문화누리, 통합할인(1인2매), 학생(초,중,고)
- 10% : 그린카드, 다자녀가정, 외국인주민, 경로우대(만65세이상/1인1매) / 증빙자료 반드시 지참

 

.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