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포커스 4 <홍진호 첼로 리사이틀, 첼로탄츠>
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포커스 4 <홍진호 첼로 리사이틀, 첼로탄츠>					포커스(기획공연)
경계를 두지 않는 첼리스트 홍진호, 그가 선보이는 강렬하게 춤추는 첼로의 매력에 빠지다! 티켓오픈 : 6. 16.(수) 14:00
장 르
포커스(기획공연)
기 간
2021-07-17
시 간
19:30
장 소
소극장
관람연령
8세이상관람
금 액
R 5만원 S 3만원 A 2만원
문 의
062-613-8233
설 명
경계를 두지 않는 첼리스트 홍진호, 그가 선보이는 강렬하게 춤추는 첼로의 매력에 빠지다!

티켓오픈 : 6. 16.(수) 14:00

 

경계를 두지 않는 첼리스트 홍진호, 그가 선보이는 강렬하게 춤추는 첼로의 매력에 빠지다!

JTBC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밴드’의 우승팀인 호피폴라의 멤버로, 다양한 무대를 통해서 첼로의 매력을 전하고 있는 연주자이다. 홍진호는 작년 롯데콘서트홀에서 단독콘서트를 올린 적이 있지만 여름 음악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대중들과 편안하게 호흡하기 위해 재즈, 팝, 탱고 등의 레퍼토리를 연주했다. 반면, 이번 무대는 클래식 음악들이 주요 레퍼토리를 이룬다. 특히 홍진호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갖는 첫 리사이틀인 동시에 첼리스트로서 소개하는 음악들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리사이틀의 주제는 <첼로탄츠>로, ‘탄츠(Tanz)’는 독일어로 ‘춤’을 뜻하는데, 세련되고 강렬한 춤곡을 테마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서정적이고 부드러운 음색이라는 첼로의 보편화된 이미지를 벗어나, 역동적이고 화려한 첼로의 음색을 보여주고자 하는 의도를 담았다. 브람스 헝가리안 무곡, 바르톡 루마니안 댄스, 라벨 볼레로 등 춤곡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들을 비롯, 빌라-로보스 브라질 풍 바흐, 아팔레치아 왈츠, 부르크뮐러 녹턴 등 민속적인 색채와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곡들로 이번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특히 절묘한 앙상블이 중요한 곡들인만큼 조윤성 트리오, 클래식 기타리스트 김진세, 스트링 콰르텟이 함께하여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