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공연 포시즌

2021 기획공연 포시즌(For Season)

관객에게 드리는 최고의 공연 선물이 될 수 있도록 국내·외에서 최고의 예술성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작품성 및 인지도에서도 손색없는 공연을 엄선하여 소개하는 프로그램.

광주문화예술회관(GAC)이 엄선한 포시즌을 통해 동시대 음악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핫한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작은음악회
장소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
일정

10. 4.(월) : 아스토르 피아졸라 퀸텟 내한공연

10. 29.(금) : The 12 Cellist

10. 30.(토), 11.3. ~ 6.(수~토) : 실내악 시리즈

12. 22.(수) : 재즈보컬니스트 나윤선 리사이틀

'포시즌-박수를 보내다 : 독주회 시리즈Ⅱ' <원재연 피아노 리사이틀 >
'포시즌-박수를 보내다 : 독주회 시리즈Ⅱ'  <원재연 피아노 리사이틀 >
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포시즌은 코로나 -19 방역 지침에 따라 객석이 운영됩니다.
장 르
포시즌(기획공연)
기 간
2021-08-21
시 간
19:30 (러닝타임 90분)
장 소
소극장
관람연령
8세이상
금 액
R 50,000원 S 30,000원 A 20,000원
문 의
062-613-8235
설 명
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포시즌은 코로나 -19 방역 지침에 따라 객석이 운영됩니다.

 

<피아니스트 원재연 전국 투어 리사이틀>

Jae-Yeon Won Piano Reaital

 

지난 해 베토벤을 조명한 에 이어...

올해는 슈만, 브람스 선보일 '피아니스트 원재연 전국 투어 리사이틀'

 “마법과 같은 낭만주의의 예술성을 관객의 마음에 전달하겠습니다.”  – 원재연

 

2017년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준우승 및 청중상을 동시 수상한 이후 국내외 무대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피아니스트 원재연이 첫 전국 투어 리사이틀을 갖는다.  이번 투어에서 원재연은 낭만주의의 대표 작곡가 슈만과 브람스의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0년 베토벤을 조명한 공연에서 직접 프로그램 해설을 쓰며 스토리있는 레퍼토리로 관객들에 큰 호응을 얻은 원재연은 가장 고뇌하고 아끼는 마음을 담아 이번 공연을 준비했으며, 계속해서 이어지는 팬데믹 시기에 음악으로 영혼을 치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바로크부터 고전, 낭만 근대까지 레퍼토리의 한계 없이 항상 공부하며 수많은 음악 거장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는 원재연이 들려줄 마법과 같은 깊은 낭만주의의 예술성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프로그램

슈만, 숲의 정경, R. Schumann, Waldszenen, Op. 82

브람스, 오리지널 주제에 의한 변주곡_ J. Brahms, Variations on an Original Theme, Op. 21 No. 1

슈만,  환상곡 C장조 _ R. Schumann, Fantasie in C Major, Op. 17

 

Artist

피아노 원재연, Jae-yeon Won Pianist

"제일 높은 피아니스틱 프로페셔널리즘에 다다르는 진한 재능을 천부적으로 타고났다" - 당 타이손

“천상의 소리가 여기 홀을 강타했다”  – 남독일신문(süddeutsche Zeitung)

 

피아니스트 원재연은 알프레드 브렌델, 마르타 아르헤리치, 리처드 구드 등 전설적인 피아니스트를 배출한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준우승 및 청중상을 함께 거머쥐었고 일찍이 이화경향음악콩쿠르 1위, 동아음악콩쿠르 1위 등 국내 유수의 콩쿠르를 석권하였으며, 프랑스 파리 롱티보 국제 음악 콩쿠르 수상, 스페인 페롤시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 독일 쾰른 칼로버트크라이텐 프라이즈 등 많은 국제 대회에서 우승하였다.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신포니카 데 갈리시아, 하이든 오케스트라, 웨스트작센 심포니 오케스트라, 타이페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유럽과 아시아의 오케스트라와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수원시향, 부천시향, 과천시향, 대전시향 등 국내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연주하였다. 또한 독일 본 베토벤 하우스, 뮌헨 헤라클레스 홀 등 유서 깊은 장소에서 리사이틀을 가졌다.

 

2020년 독일 Acousence Classics에서 첫 음반을 발매했고, 2022년 OEHMS Classics에서 두 번째 음반 발매를 앞두고 있다. 2022-23 시즌 미국, 유럽 등지의 유수의 공연장에서 데뷔 연주가 예정되어 있고, 2019년부터 포르투갈의 명 피아니스트 마리아 주앙 피레스에게 음악적 가이드를 받고 있다.

 

.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