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2021 광주문화예술회관 ‘갤러리’

광주문화예술회관 갤러리는 광주 시민들과 미술을 매개로 소통할 수 있는 열린 문화향유의 공간을 지향하며 2016년에 7월에 개관하였다. 대·소극장에 열리는 다채로운 공연과 현대미술을 함께 즐기며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의 산실로 나가고자 앞장서고 있다. 매년 회화, 조각, 공예,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기획전시를 통해 국내·외 미술인의 작품 소개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미술단체의 창작·연구 및 발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초대공모전도 실시하고 있다.

공연이 있는 전시회
장소 광주문화예술회관 갤러리
시간 10:30-19:30
티켓 무료
문의 062-613-8357
숨 - www.현대미술가회
숨 - www.현대미술가회
인간의 삶에서 다양한 의미를 지닌 ‘여유’를 개인의 경험과 사회적 시선으로 풀어낸 작가들의 작품 전시회
장 르
기획전시
기 간
2021-04-29 ~ 2021-05-23
시 간
10:30 ~ 19:30
장 소
갤러리
관 람
전체관람가
금 액
무료
문 의
062-613-8357
설 명
인간의 삶에서 다양한 의미를 지닌 ‘여유’를 개인의 경험과 사회적 시선으로 풀어낸 작가들의 작품 전시회

 

❒ 전시개요

❍ 전 시 명 : 「숨 - www.현대미술가회」 展

❍ 전시일정 : 2021. 4. 29. (목) ~ 5. 23. (일)

❍ 장     소 : 광주문화예술회관 갤러리

❍ 관 람 료 : 무료

❍ 주최/주관 : 광주문화예술회관

❍ 참여작가 :  김왕주 류현자 박경희 박수옥 백애경 이선희 이영민

                     임수영 정순아 정정임 정 참 조선아 조수경 채경남 한지희 

 

❍ 전시작품 : 회화 23점

❍ 전시내용 :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현대인들에게 일상을 성찰하고 휴식과 여유를 체험하는 기회가 될 <숨>展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인간의 삶에서 다양한 의미를 지닌 ‘여유’를 개인의 경험과 사회적 시선으로 풀어낸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우리의 삶 가운데 여유는 무엇이며, 그것이 어떻게 우리의 삶에 작용하는지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억, 행복, 꿈, 숨(휴식) 4가지 키워드로 제작된 서양화, 동양화, 판화, 공예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구성된다. 전시에 참여하는 www.현대미술가회(회장 백애경)는 광주지역 여성작가로 구성된 미술단체로 2003년에 발족하여 여성작가들의 창작환경을 발전시키고, 문화 참여를 확대하여 현대미술과 지역사회와의 소통 기회를 넓히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참여 작가는 김왕주, 류현자, 박경희, 박수옥, 백애경, 이선희, 이영민, 임수영, 정순아, 정정임, 정 참, 조선아, 조수경, 채경남, 한지희 등 총 15명이다.

 

 

.
맨위로 이동